본문 바로가기

광명철산 미용실 아이펠마르/광명미용실 아이펠마르

[스크랩] 헤어미용워크샵 미용실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 미용과학 실천 2012년 4/4분기

미용실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 2013년 W/S 헤어미용위크샵(workshop)을 2012년 12월27일 건국대학교 산학협동관에서 실시했다.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www.eifelmaar.co.kr)가 실시한 이번 헤어미용워크샵은 미용실의 차별화를 위한 경쟁력 강화를 위해 미용과학 실천을 위한 헤어미용워크샵으로 '표준화와 전문화로 차별화 하기' 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공동브랜르 회원점 미용실 임직원이 참석한 이번 워크숍에서는 미용실 성공핵심인자(CSF)에 대한 이해와 실천방법에 대해 상호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이펠마르 공동브랜드 미용실은 아이펠마르주식회사(대표이사 송팔용)가 교육 및 컨설팅, 경영지원을 수행하고 있으며, 아이펠마르 미용실 회원점은 독립 조직인 협의체를 구성하여 공동브래드 협의체(협의체 대표 양진모)로 운영되고 있다. 공동브랜드 미용실 아이펠마르 협의체 내에는 교육주관(코디네이트 오채은)과 구매, 홍보 및 마케팅등 각 회원점의 원장들이 자발적 참여를 통해 표준화와 전문화로 차별화 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실시하고 있으며, 아이펠마르주식회사 회원점 협의체의 이해와 요구를 수렴하여 미용실의 목표 달성을 위한 지원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아이펠마르 공동브랜드는 건국대학교 향장미용과학연구소에서 한국 미용산업의 발전과 미용문화 개선을 위해 개발된 시스템이다. 현재 향장미용산업연구소(아이펠마르 아카데미)에서 연구소의 목적과 취지를 달성하고자 실무 프로젝트(경영자 역량강화 기술교육 및 경영교육)를 진행하고 있으며, 소상공인 미용인의 미용실 창업과 경영지원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아이펠마르(eifelmaar) 오채은원장(워크샵 진행 및 교육코디네이트)은 이번 워크샵에서 각 회원점이 직접 미용실의 표준화 접객 및 시술 메뉴얼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진행, 실제 현장에서 잘 지켜지지 않는 접객 메뉴얼을 직원들이 사전에 외우고 연습하는 시간을 가져 직원간 커뮤니케이션을 유도하였으며, 발표를 통해 실전 응용이 가능토록 하였다.



공동브랜드 미용실 워크샵인 헤어미용워크샵은 아이펠마르(www.eifelmaar.co.kr)가 국내에서 최초로 도입하여 2010년 부터 진행, 건국대 향장미용과학연구소와 협업하여 현재까지 국내에서 최장의 헤어 미용 워크샵으로 자리 잡았다. 단기(1년) 및 중장기(3~5년) 프로젝트로 진행되는 헤어미용워크샵은 년 4회로 진행되며 단계별 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 기획되어 운영되고 있다. 



헤어미용워크샵 2013 W/S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의 미용과학 실천을 위한 워크샵에서 진행된 내용으로 영업전략과 경영전략에 대해 송팔용 강사(아이펠마르주식회사 대표)가 강의를 진행했으며, 각회원점의 접객 메뉴얼 시뮬레이션 발표에 이어 표준화된 메뉴얼의 차별화 전략으로 양진모 강사(광명점 원장), 두피관리 제품을 이용한 다양한 상품화 전략을 김동남 강사(이천점 실장)가 강의를 실시했다. 일정을 마치고 각 회원점에 대한 표창장 수여식이 와이파티와 동시에 실시되었다.



송팔용 대표 강의내용, 성공 미용실을 만들기 위한 영업전략으로는 고객 눈높이 영업, 경영전략으로는 맨체스트 법칙의 선택과 집중, 지렛대의 법칙으로 20%의 단골 고객에 대한 집중, 벡터의 법칙으로 직원과 경영자간 협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광명 철산지역 머리잘하는 미용실 좋은 미용실 아이펠마르(www.eifelmaar.co.kr) 광명점 인사, 표준화 접객 매뉴얼의 중요성을 강조, 2013년 1월부터 접객 표준화 메뉴얼을 철저히 준수하고자 다짐했다.



이천시 머리잘하는 미용실 좋은 미용실 아이펠마르(www.eifelmaar.co.kr) 이천점 인사, 손님의 접객에 있어 중요한 것은 인사로 상냥한 인사를 강조 했으며, 상담차트의 절차를 더 강화하여 실천하자고 다짐했다.



관악구 신림동 난향동 머리잘하는 미용실 좋은 미용실 아이펠마르(www.eifelmaar.co.kr) 난향점 인사, 홍보를 위한 인터넷 마케팅에 전 회원점이 적극적으로 참여 주 2건 이상, 블로그에 상호 댓글 달아주기등으로 공동 홍보에 적극 동참하자고 했다.



마산 창원 머리잘하는 미용실 좋은 미용실 아이펠마르(www.eifelmaar.co.kr) 마산점 인사, 손님들 중에 휴먼고객에게 1:1 마케팅으로 고객 감동을 실천하여 고객 년간 이탈율을 20% 이하로 관리하는 아이펠마르가 되겠다고 다짐했다.



서산시 머리잘하는 미용실 좋은 미용실 아이펠마르(www.eifelmaar.co.kr) 서산점 인사, 손님의 편안한 미용실 방문과 미용인의 시간관리를 위해 인터넷 예약을 실천하자고 다짐한다. 구로점과 의정부점은 늦께 도착한 관계로 사진이 없음을 양해 바랍니다.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는 머리잘하는 미용실에서 좋은 미용실이 되기 위해 선택한 것은 표준화와 전문화, 이것을 실천하기 위해 아이펠마르는 헤어미용요크샵에서 표준화 접객 및 시술 메뉴을을 시물레이션하는 이벤트를 가졌다.



인터넷으로 예약이 가능한 미용실 아이펠마르(www.eifelmaar.co.kr)는 고객 접객과 상담이 중요하다는 것은 인정, 고객 접점에서 일어날 수 있는 여러 경우를 설정하여 학습함으로 고객 만족에 집중하고 있다.



또한, 단골 고객을 위한 고객관계관리를 위해 아이펠마르는 상담차트를 사용하여 차별화를 실천하고 있다. 고객관계관리 고객상담은 철저한 미용과학에 근거하여 작성, 향장미용뷰티전문점으로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미용과학을 실천하는 미용실 아이펠마르는 향장미용뷰티전문가 양성을 위해 모발학, 두피해부생리학, 면역학, 색채 및 심리학 등의 미용인 역량강화 교육 프로그램을 수행하여 지속적인 경쟁력을 확보, 고객에게 신뢰를 느끼게 하고 있다. 



향장미용뷰티전문가로 구성된 아이펠마르(www.eifelmaar.co.kr)는 남에게 의지하기 보다는 자신의 역량을 향상시켜 자립적인 능력을 키워오고 있다. 자신의 능력을 키워 자신이 해결할 수 있도록 실천하고 있는 미용실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는 능동적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아이펠마르는 교육을 의무화하여 전직원이 정기적인 교육을 받도록 함에 따라 전직원의 능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있다.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미용실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는 책임이 따르는 대한민국 대표 미용실 브랜드다.



고객 만족을 위한 기술향상을 위해 아이펠마르(www.eifelmaar.co.kr)는 스마트 올림머리, 프리스티지 아이롱펌, 프리미엄 커트, 뒤러헤드스파 두피관리, 컴퓨터 활용등의 교육을 향장미용산업연구소(아이펠마르 아타데미,http://cafe.daum.net/eifelmaar1)에서 교육을 수행하고 있다.



미용실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는 미용실 핵심성공인자로 8-CSF의 항목에 대해 세부 실천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고 있다. 차별화된 기술력, 합리적인 가격, 미용서비스 예절준수, 고객관계관리, 환경과 위생, 컴퓨터 프로그램 사용, 인터넷 활용, IT 미용융합등을 실천하고 있다.



이번 워크샵에서 시작에서 부터 끝까지 코디네이트 역할을 수행한 오채은 강사의 미용예절법으로 명함을 이용한 인사법을 양진모 강사와 시뮬레이션하고 있다.



미용인으로 미용인 답게라는 기존의 슬로건을 탈피, 아이펠마르는 미용인이 더 전문가 답고 인정 받을 수 있는 복장을 준수하여 수준 높은 미용인이라는 인정을 받고 있다. 미용인이라고 일반인들이 이해할 수 없는 복장을 입는 다는 것은 자신의 개성 표현에는 적절하겠지만 미용실에서 미용서비스를 수행하는 대인 서비스인으로는 적절치 않기에 아이펠마르는 기존 미용인 답지 않는 복장을 준수하고 있다.



누구나 한 분야에 전문가가 될 수 있는 곳, 아이펠마르 미용실 공동브랜드. 십년을 넘게 미용실 경영과 실무를 수행해 온 미용실 원장보다 기술력이 뛰어난 사람은 없다. 하지만 이런 기술을 전문가로 육성해 낼 수 있는 기회가 없었기에 사장된 미용인들이 수 없이 많다. 하지만 아이펠마르는 전 직원이 자신만의 기술을 집중 육성하고 트래이닝하여 교육자료 작성에서 부터 실전 교육까지 연습을 통해 교육 전문가로 육성되어 활동하고 있다.  



머리잘하는 미용실 아이펠마르 공동브랜드 미용실은 외부 강사를 이용한 강의 진행보다 아이펠마르 구성원 중 역량있는 직원이 아이펠마르에 맞는 교육 자료를 만들고 향장미용산업연구소에서 검증후 강의에 투입, 아이펠마르만의 교육을 진행하여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아이펠마르는 건국대 향장미용과학연구소에서 협업 개발된 공동브랜드 시스템이다. 아이펠마르 직원은 향장미용과학연구소 연구원으로 회사 업무 이외에 산업 연구와 뷰티 관련 업종의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향장미용과학연구소 교육팀 김나영 팀장의 인사말을 듣고 있다.



미용실의 표준화 메뉴얼을 실천하여 어떻게 차별화 할 것인가에 대에 강의하고 있는 양진모 원장(광명점), 간단한 시술 메뉴얼로 만들어진 표준을 실무에서 더 높은 시너지를 올리기 위한 방법을 알려주었다.



양진모원장(광명점, 아이펠마르 공동브랜드 협의체 대표) 향장미용산업연구소(아이펠마르 아카데미) 교육이사로 책임을 가지고 교육강사로 2012년 한해 아이펠마르 회원점의 경영자 역량향상 교육 프로그램에 모범적 역할을 수행함에 따라 감사패를 수여받고 있다.



정용여원장(구로점) 향장미용산업연구소(아이펠마르 아카데미) 아이롱펌 교육강사로 2012년 한해 아이펠마르 회원점의 경영자 역량향상 교육 프로그램에 모범적 역할을 수행함에 따라 감사패를 수여받고 있다.



박수빈원장(마산점) 향장미용산업연구소(아이펠마르 아카데미) 미용실 전문 경영자로 2012년 한해 아이펠마르 회원점의 표준화 수행에 모범적 역할을 수행함에 따라 감사패를 수여받고 있다.



오채은원장(난향점) 향장미용산업연구소(아이펠마르 아카데미) 교육코디네이트 및 두피관리 교육강사로 2012년 한해 아이펠마르 회원점의 경영자 역량향상 교육 프로그램에 모범적 역할을 수행함에 따라 감사패를 수여받고 있다.



김선미원장(의정부점) 향장미용산업연구소(아이펠마르 아카데미) 미용실 전문 경영자로 2012년 한해 아이펠마르 회원점의 표준화 수행에 모범적 역할을 수행함에 따라 감사패를 수여하고 있다.



김동남실장(이전점) 향장미용산업연구소(아이펠마르 아카데미) 미용실 전문 경영자로 2012년 한해 아이펠마르 회원점의 표준화 수행에 모범적 역할을 수행함에 따라 감사패를 수여하고 있다.



유정숙부원장(광명점) 향장미용산업연구소(아이펠마르 아카데미)의 수석디자이너 교육 전과정을 이수하여 향장미용뷰티전문가로 인정된 바, 향장미용뷰티전문가 인증서와 미용실 전문 경영자로 2012년 한해 아이펠마르 회원점의 표준화 수행에 모범적 역할을 수행함에 따라 감사패를 수여받고 있다.



김정숙원장(이천점) 향장미용산업연구소(아이펠마르 아카데미) 미용실 전문 경영자로 2012년 한해 아이펠마르 회원점의 표준화 수행에 모범적 역할을 수행함에 따라 감사패를 수여하고 있다.



헤어미용워크샵을 마치고 한해 (2012)의 마감을 위해 간단한 와인파티를 준비, 2013년의 새로운 도약을 서로 약속하였다. 모두들 고생 많으셨습니다. 특히, 코디네이트님 고생 많으셨어요~~



년간 4회에 걸쳐 진행되는 헤어미용워크샵을 통해 아이펠마르 각 회원점 경영자 및 직원들은 서로 보이지 않는 약속을 했다. 매출목표 300% 달성이라는 큰 꿈을 2013년에는 전 회원점이 달성하기를 결심하고 계획을 수립, 실천할 것을 다짐했다.



배고픔도 잊은채 진행된 미용실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의 헤어미용워크숍~! 아이펠마르 '人'은 표준화와 전문화로 차별화 하기 위한 실천을 기쁜 마음으로 준비하며 2013년을 맞이하고 있다.



 

세상을 아름답게 만드는 미용실 아이펠마르

www.eifelmaar.co.kr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직접 예약이 가능한 

미용실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

www.eifelmaar.co.kr


향장미용산업연구소(아이펠마르 아카데미)

http://cafe.daum.net/eifelmaar1


 

 

 

 

 

출처 : 아이펠마르 아카데미
글쓴이 : 아이펠마르 원글보기
메모 : 아이펠마르 4/4분기 워크샵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