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명철산 미용실 아이펠마르/광명미용실 아이펠마르

[스크랩] 미용실의 지속성장을 위한 선택과 집중 공동브랜드 제8회 헤어미용워크숍

전체 미용실의 98%를 차지하는 중소형 미용실의 지속 성장을 위한 전략적 선택 '지역특성에 맞는 선택과 집중의 경영전략', 미용실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대표 양진모, www.eifelmaar.co.kr)는 미용경영컨설턴트협회(이하, BMCA, www.bmca.co.kr)와 EMBC(아이펠마르 주식회사, 대표 송팔용) 주관으로 2012년 2/4분기 헤어미용워크숍을 6월25일 영등포 삼성화재 세미나실에서 실시했다. 중소형 미용실의 지속 성장을 위한 차별화 노력으로 '지역 특성에 맞는 경영전략 수립'에 대한 다양한 현장 경영 노하우를 공유한 미용인의 자발적 참여로 만들어진 워크숍이었다.

지역 문화와 특성에 맞는 '선택과 집중의 경영전략'은 중소형 미용실에서 롱런하는 미용실이 되기 위한 절대적으로 필요한 인자로, 능동적 창의적 발상의 단계별 운영전략 수립과 주먹구구식 경영에서의 탈피하기 위한 지속 성장을 위한 전략적 선택의 대안으로 제시되었다.

이번 워크숍에서 주목되는 성과는 실무 미용실 경영자들이 직접 강연에 참여했다는 것이다. BMCA는 지난 1년동안 경영 및 기술 노하우를 가지고 있었으나 체계화하지 못했던 미용인을 각 부문별 강점과 약점으로 분석, 개인별 능력을 개발하고 특화시키는 트레이닝을 해 왔고, 이번 워크숍을 통해 교육 강사로 직접 참여하여 자신의 지식을 미용인들에게 전달하고 공유했다는 점이 강조된 행사였다.

특강에 직접 참석했던 오채은(아이펠마르 난향점) 원장은 '남을 위해 교육을 준비했지만 가장 큰 도움을 받은 사람은 당사자였다'며, '남에게 무언가를 전달하기 위해서는 모범적 사례가 필요했고, 이것을 실천하다 보니 객관적 시각을 가지게 되었으며 문제 해결을 위한 방법을 몸소 실천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헤어미용워크숍 참여에 대한 가치를 설명했다.

미용인의 역량개발을 통해 미용실의 경쟁력을 강화시킨다는 목적과 취지에서 실시된 헤어미용워크숍은 지난 2010년부터 분기별로 EMBC(주)와 건국대 향장미용과학연구소가 주관하여 실시해 왔고, 2012년 부터는 미용경영컨설턴트협회도 자발적 참여하여 새로운 한국 중소형 미용실의 전문경영 트랜드를 만들어 내고 있다.

2012.6.26

 

 

미용경영컨설턴트협회 www.bmca.co.kr

미용실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 www.eifelmaar.co.kr

문의전화 : 070-8778-9288

  

뷰티자인 뷰티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주) I Tel.070-8778-9288 

www.eifelmaar.co.kr

 

 

출처 :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 아카데미
글쓴이 : 아이펠마르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