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실에서 미용 워크샵을 다녀왔다. 뭐 또 워크샵이냐구? ㅎ 우리가 생각하기로도 참 많이 한다. 그러나 우리는 살기 위해 먹는 개 돼지가 아니다. 우리는 가치(value)를 품고 추구해 나가는 사람이다. 따라서 우리는 미용 워크샵을 일년에 4번 한다. '4가지 없는 사람들'이 아니라 '4번 가는 미용실'이다. 이번 아이펠마르 미용 워크샵은 '2012년 사업계획 달성을 위한 실적 분석과 목표 달성을 위한 엑션플랜을 수립, 미용서비스 품질 개선'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미용 워크샵이다.
2012년4월24일 1박2일로 아이펠마르 광명점(02-2060-9288, 070-4340-9288) 직원이 미용 워크샵으로 다녀온 곳은 영흥도, 영흥도 장경리 해안에 있는 팬션에서 고기도 구워 먹고, 술도 마시고, 고스톱도 치고 그렇게 즐거운 하루 저녁을 보냈다. 그리고 다음날 해변에서 배구도 하고 족구도 하고, 축구도 했다. 영흥도 장경리 해수욕장에서 오전 나절을 보낸 아이펠마르 광명점 직원들은 충분한 개인 휴식을 취하고 바닷 구경을 흡씬 하고 돌아왔다.
영흥대교에서 바지락 칼국수로 해장하고 선재도에 있는 측도를 따라 산책을 하며 달리기도 했다. 역시 젊은 놈이 쎄다는 것을 알았다. ㅋ 승영이와 동욱이는 그 젊은 혈기에 단거리 달리기 시합을 했다. 물론 여성들은 남자 꼬시기에 바빴다(?) 장실장은 양복 입고 측도 섬을 거니는 사람에게 필이 꽂혀 좋다고 하고 허대리는 혼자온 사진작가(?) 전화번호 딴다고 난리~! 뭐 남자들이라곤 할일이 없어 힘쓰는 달리기나 했으니 ㅋㅋ 아참 유과장은 아들하고 데이트 한다고 바빴다. 안고가다 이쁘다고 이고가고 따스한 봄날에 덥지도 않은지, 양원장은 전날 고스톱 게임에 지쳐 쉴때면 잠만자고, 김대리는 달리다 엎어지고 뛰다 넘어지고 아마 확실한 불량 국가대표라는 것을 알 수 있는 날이었다. 이쉬운 건 나하나도 같이 같으면 좋았을텐데, 다음에 꼭 같이 가자~! 아참 뷰티자인 송원장의 공차는 실력은 여자치고 프로~! 어떻게 남자인 양원장과 승영이 보다 잘 찰 수 있을까.
오전을 이렇게 보낸 우리는 아이펠마르 광명점으로 돌아와 본격적인 워크숍을 실시했다. 매년 현지에서 했었던 미용 워크샵은 할 때는 생각이 났지만 하고나서 술을 먹고 나면 다 까먹어 버려 효과가 없다는 탄원(?)으로 이번에는 꺼꾸로 먹고 놀고와서 워크숍을 하자는 제안을 채택하여 아카데미에서 세미나를 했다. 음~! 확실히 효과가 좋았다. 살면서 느끼는 것이지만 생각을 달리하면 확실히 효과가 달라진다는 사실을 또 알았다.
1. 매출목표 달성을 위한 1~4월 매출실적 분석
2. 5월~6월 매출계획 달성을 위한 action plan 수립
3. 미용서비스 예절에 대한 개인별 문제점 공유
4. 손익개선을 위한 현장 시스템 변경 아이디어 도출
1번~2번까지는 기업 빕밀로 대외비(ㅋ~), 3번의 미용서비스 예절의 경우,
1. 외부고객에 대한 접객시 항상 웃는 얼굴로 대화하기, 웃는 것도 연습이다. 집에서 연습하고 실천하기.
2. 손님에게 접객 시, 차를 접대하는 것은 의무이다. 무조건 드려라. 그리고 리필을 꼭 하라.
3. 상담과 시술절차를 준수하라. 시술 중에는 사적인 이야기는 하지 말아라.
4. 내부고객과의 상호 존중을 위해 존칭과 높임말을 사용하라.
5. 전화응대에 대한 예절을 지키자. 사투리 사용을 자재하라.
4번 손익개선을 위한 현장 시스템 변경 내용으로는,
1. 중화석의 용도를 확실히하여 고객의 이동 범위를 제한하자.
2. 고객상담차트 보관함을 빨리 조치하자.
3. 복장을 통일하자 (직원복을 맞추는 것을 검토하라)
4. 고객관계관리의 체계적 업무 분담으로 이탈 및 잠재 고객에 대한 SNS를 강화하자
5. 기존고객의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아이디어를 도출하라.
아이펠마르 미용 워크샵에 대한 내용을 다시 한번 정리해 본다. 2012년 아이펠마르 광명점 미용실의 목표 달성을 위해 화이팅~!
1. 매출목표 달성을 위한 1~4월 매출실적 분석
2. 5월~6월 매출계획 달성을 위한 action plan 수립
3. 미용서비스 예절에 대한 개인별 문제점 공유
4. 손익개선을 위한 현장 시스템 변경 아이디어 도출
1번~2번까지는 기업 빕밀로 대외비(ㅋ~), 3번의 미용서비스 예절의 경우,
1. 외부고객에 대한 접객시 항상 웃는 얼굴로 대화하기, 웃는 것도 연습이다. 집에서 연습하고 실천하기.
2. 손님에게 접객 시, 차를 접대하는 것은 의무이다. 무조건 드려라. 그리고 리필을 꼭 하라.
3. 상담과 시술절차를 준수하라. 시술 중에는 사적인 이야기는 하지 말아라.
4. 내부고객과의 상호 존중을 위해 존칭과 높임말을 사용하라.
5. 전화응대에 대한 예절을 지키자. 사투리 사용을 자재하라.
--> 중간관리자는 상기 내용에 대한 실천을 지속적으로 점검 보완해 나가시기 바랍니다.
4번 손익개선을 위한 현장 시스템 변경 내용으로는,
1. 중화석의 용도를 확실히하여 고객의 이동 범위를 제한하자.
2. 고객상담차트 보관함을 빨리 조치하자.
3. 복장을 통일하자 (직원복을 맞추는 것을 검토하라)
4. 고객관계관리의 체계적 업무 분담으로 이탈 및 잠재 고객에 대한 SNS를 강화하자
5. 기존고객의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아이디어를 도출하라.
--> 조속한 시일내 상기 안건이 실행될 수 있도록 원장님께서는 조치 바랍니다.
항상 새로움을 추구하고 도전하는 세상을 아름답게 만드는 미용실 아이펠마르 미용 워크샵은 실적 분석과 더불어 계획을 어떻게 달성할 것인가의 해답을 찾기 위해 이루어지고 있다. 아이펠마르 광명점은 창업 이후 5년간 지속적인 매출 성장이 있었으며, 더불어 직원간 자발적인 참여과 미래 비젼을 공유하여 공동체적 조직운영의 모범적 사례를 만들어 오고 있다.
미용인의 자긍심은 미용인 스스로가 만들어 가는 것~! 한국 미용문화에 대한 국민적 인식 개선과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미용실이 되고자 아이펠마르는 항상 노력하고 있다.
볼륨매직 잘하는 곳, 아이펠마르 광명점 미용실
Tel. 02-2060-9288, 070-4240-92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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